덴마크 디자인의 매력 살펴보기

코펜하겐의 무궁무진한 매력 중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그들의 ‘디자인 미학’입니다. 노드그린이 이런 코펜하겐의 매력을 담은 포스트카드를 선보입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시계와 함께 덴마크 디자인의 매력을 담은 포스트카드가 함께 발송될 예정입니다. 노드그린을 통해 9가지의 매력적인 덴마크 디자인을 만나보세요.

Ant chair 앤트 체어

덴마크의 가구 디자이너 ‘아르네 야콥슨’은 본래 덴마크의 제약 회사인 ‘노보 노디스크’의 카페테리아를 위해 이 의자를 디자인했습니다. 덴마크 미니멀리즘의 완벽한 실현이라고 극찬받는 이 가구는 현재 덴마크의 거실과 침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크리스챠니아 자전거

작은 화물칸이 달린 이 자전거는 코펜하겐 내 ‘자유도시’로 불리는 ‘크리스챠니아’ 출신 제철공 ‘라스 엥스트룀’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많은 짐을 들고 출퇴근을 해야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선물이었던 이 자전거는, 이제는 덴마크 모든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기있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덴마크에서 아이들을 유치원에 데려다주는 직장인들, 그리고 무거운 짐을 들고 출퇴근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Arne Jacobsen for Stelton water jug with ice clip 아르네 야콥슨의 스텔톤 물병

이 물병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기능주의적 관점’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입니다. 얼음이 담긴 물을 따를 때 얼음이 엎질러지지 않도록 얼음 캐쳐가 달려있는 이 물병은, 덴마크의 모든 주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필수 주방용품 중 하나입니다.

Fiora vase for Kähler 캐일러 화병

디자이너 ‘스티브 고야’가 디자인한 이 화병은 화려한 컬러의 사용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매력을 지녔습니다. 이 화병이라면 어떤 조합의 꽃도 돋보일 수 있습니다.

Nordgreen watches 노드그린 시계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는 그의 도시인 ‘코펜하겐’에서 영감을 받아 세 가지의 미니멀한 시계를 디자인했습니다. 당신만의 취향과 선호에 맞는 시계, 재질, 디자인을 조합해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매력을 한껏 뽐내보세요.

Lego 레고

레고는 덴마크의 세계적 가족 기업입니다. 레고는 1932년, 아이들에게 보다 더 질 좋은 놀이 수단을 제공해주고자 했던 디자이너 ‘올레 키어크 크리스티안센’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덴마크 아이들은 어렸을때부터 레고 장난감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며, 어른들은 레고 콜렉션을 만들 정도로 그 매력에 푹 빠져있습니다.

Artichoke lamp by Poul Henningsen 폴 헤닝센의 아티초크 전등 디자인

디자이너 ‘폴 헤닝센’이 고안해낸 이 전등은 72개의 이파리가 빛번짐을 막아주어 시야가 편안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고 있는 이 디자인은 1958년에 코펜하겐에서 처음 고안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덴마크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ang & Olufsen Beoplay A9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

디자이너 ‘오이뷘 알렉산더 슬로토’와 덴마크의 거대 디자인 기업 ‘뱅앤올룹슨’이 함께 디자인한 이 스피커는 덴마크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최상급의 사운드를 동시에 실현해냈다는 찬사를 받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에도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덴마크인들을 단번에 만족시키는 스피커는 ‘뱅앤올룹슨’ 뿐입니다.

Kay Bojesen’s monkey 카이 보예슨의 원숭이 목각인형

1951년에 티크나무와 림바나무를 이용해 처음 만들어졌던 이 목각인형은 현재 10cm 크기의 작은 인형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덴마크인들의 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 인형은, 양초와 함께 창가를 장식하는 필수 장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