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 가난한 토요일”이 되지 않게 하는 3가지 방법

Written by: Louise Chamberlain

 

거부할 수도 없고, 놓쳐서는 안 되는 특가의 기쁨을 안겨 줄 블랙 프라이데이가 곧입니다. 그러나 11월에만 반짝하는 이 행사에서 과소비를 할 경우 올해의 남은 시간을 ‘텅장’이 된 통장을 보며 허전한 마음을 달래야만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블랙프라이데이를 현명한 소비자로 보낼 수 있을까요?

 

1. 구체적으로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자.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목표 없이 아이쇼핑을 하는 것은 후회할 확률이 높은 구매를 하는 지름길입니다. 정말로  필요한 아이템부터 우선순위를 생각하여 리스트를 작성해 보세요. 또, 항상 급변하는 유행을 따르는 것보다는 기본 아이템을 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쇼핑을 가면 다른 곳에 눈길을 주지 말고, 당신이 사고자 했던 품목이 있는 곳으로 직행하세요. 날이 갈수록 나를 너무나 잘 꼬시는 똑똑한 판매자의 전략에 걸려들지 않기 위해서는 보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랙프라이데이 전에 분홍색 앵클부츠가 필요하지 않았던 당신이라면, 앞으로도 분홍색 앵클부츠는 필요 없을 것이라는 사실.

 

2. 유비무환 - 먼저 알아보고 잘 사자.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대박인 기회를 만날 수 있는데, 이 안에는 판매자의 전략도 있다는 사실. “특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표시에 넘어가는 소비자는 되지 말자. 그렇기 위해서는 미리 숙제를 해야 합니다. 원하는 상품에 진짜 좋은 할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리뷰를 확인해 보는 것도 반드시 잊어서는 안 되며, 비싼 물품을 살수록 신중하게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당신이 예상한 것보다 비싸거나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특가는 무의미한 것입니다. 혹 구매 후 변심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반품 규정도 꼼꼼히 따져보세요.

 

3.이 때만큼은 게을러보자. - 줄 서서 사는 일은 피하세요.

 

 

좋은 조건으로 구매를 하기 위해 가게 앞에서 장시간 줄을 서 있거나, 심지어 밤을 새워서라도 일찍 구매의 기회를 갖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따뜻한 집에서 잠옷을 입고 편안히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쇼핑! 편안히 앉아서 쉽게 가격 비교도 해 보고, 어떤 물리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억하세요. 블랙프라이데이를 놓쳤더라도 Cyber Monday가 있다는 것을.

 

19 October, 2018 by Nordgreen Copenha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