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그린 더블 기부 프로그램
노드그린 더블 기부 프로그램
Double "Giving Back" Programme


"고객님이 기부하신 만큼, 노드그린도 함께 기부합니다."

 
시계 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믿으시겠나요?
노드그린에서는, 모든 꿈이 현실이 됩니다.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가정에는 깨끗한 마실 물을,
인도의 어린이들에게는 무상 교육을,
중남미 열대 우림에는 기온 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도그린의 기부 프로그램에 동참해주세요.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하여 노드그린이 평소의 두 배만큼 기부금액을 전달합니다.

 

 

Q1. ‘환경의 달’이 무엇인가요?

A. ‘환경의 달’이란, 자연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 개인 차원에서 시민 의식을 다지고 친환경적 라이프 스타일을 고취시키기 위한 달을 일컫습니다. 한국의 환경의 달은 6월로, 많은 선물과 외식, 외출로 가득한 가정의 달 5월과 여름방학 시즌인 7월 사이에 위치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연’과 ‘환경’이 우리에게 주는 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Q2. 노드그린은 ‘환경의 달’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A. 노드그린은 기본적으로 ‘기부’를 위한 시계 브랜드입니다. 고객님께서 시계 하나를 구매하실 때마다 세 가지 기부 분야를 드리고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번 ‘환경의 달’을 맞아 노드그린은 ‘더블 기부 프로그램’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6월 한 달 동안 고객님께서 한 가지 기부 분야를 선택해주시면 그 분야에 원래 전달되는 기부 금액의 총 두 배가 전달 될 예정입니다. 노드그린은 식수, 교육, 환경 총 세 가지 분야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원활한 기부활동을 위해 NGO단체인 ‘Water for Good’, ‘Pratham’, ‘Cool Earth’와 파트너쉽이 맺어져 있습니다. 또한, 노드그린의 모든 패키징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되었습니다.



Q3. 노드그린의 세 가지 기부 분야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노드그린의 기부 분야는 식수, 교육, 환경 총 세 가지입니다. 식수의 경우 중앙아프리카공화국(The Central African Republic)의 가정에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NGO단체인 ‘Water for Good’을 통해 기부금이 전달됩니다. 교육의 경우 인도(India)의 어린이들에게 무상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영국의 교육 NGO단체인 ‘Pratham’을 통해 기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의 경우 전세계 기온변화와 관련이 있는 중남미 지역의 열대우림에 보전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이루어진 NGO단체인 ‘Cool Earth’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Q4. ‘식수’ 분야의 기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노드그린이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에 ‘식수’를 후원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노드그린은 건강을 위한 깨끗한 물, 질 좋은 교육, 그리고 깨끗한 환경 세 가지가 모든 사람들이 동등하게 누려야 할 권리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이 세 가지의 기본적인 권리가 잘 지켜지지 못하고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특히,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물은 생명과도 같습니다. 깨끗한 물을 찾을 수 없어 아이를 씻기지도, 마실 물을 주지도 못하고 있는 젊은 가족들을 위해 노드그린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가정에게 깨끗한 물을 후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시계를 구매하실 때 ‘식수’를 선택하시면,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의 한 가정이 두 달치의 깨끗한 물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후원해주세요.




Q5. ‘교육’ 분야의 기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노드그린은 인도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후원합니다. 특히, 노드그린이 집중적으로 후원하는 분야는 아이들이 글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가르치는 ‘국어’ 교육으로, 인도의 모든 아이들이 언어를 배워야하는 주요 연령 동안 기회를 놓치지 않고 글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글을 읽고 쓸 수 있다는 것은 길의 표지판을 읽을 수 있고, 교통 안내를 이해할 수 있고, 상자에 든 물건이 무엇인지 열어보지 않고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글을 이해한다는 것은 생존과도 직결되어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글을 이해할 수 있는 아이들은 훨씬 더 많은 삶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들은 책을 읽을 수 있고, 뉴스를 이해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과 기억을 글로 기록할 수 있게 됩니다. 인류의 모든 역사와 문화는 이렇게 시작되고 유지되어왔습니다. 인도의 아이들이 공평한 기회를 제공받고 문화와 역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금 후원해주세요.




Q6. ‘환경’ 분야의 기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노드그린은 지구온난화를 책임지는 중남미 대륙 열대우림의 ‘환경’을 후원합니다. 중남미 대륙의 열대우림은 여러 국가에 걸쳐 광활하게 펼쳐져있는 자연 환경으로, 지구온난화와 맞물려 심각한 기온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 열대우림의 기온 변화는 단순히 해당 지역의 생태계 변화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지구온난화를 더 가속화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남미 대륙의 열대우림이 적정 기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지구 전체의 온도를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노드그린을 통해 ‘환경’ 분야를 후원해주시면, 해당 열대우림의 적정기온 유지와 생태계 복원, 인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모두 책임지는 NGO 단체 ‘Cool Earth’에게 후원금이 전달됩니다. 우리가 사는 이 지구의 환경을 보전하시려면 지금 후원해주세요.   


  • 중남미 열대우림의 기후와 생태계 보전을 책임지는 NGO단체인 ‘Cool Earth’ 더 알아보기 : https://www.coolearth.org/


Q7. 노드그린과 함께 더블 기부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참여하면 되나요?

A. 먼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노드그린의 노력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드그린의 더블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노드그린에서 주문해주신 모든 시계 제품은 친환경 종이로 만들어진 제품 패키지에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이 때, 시계 뒷면과 패키지 내부에 총 두 가지 코드가 제공됩니다. 시계 뒷면에 적힌 코드는 ‘시리얼 넘버’이고, 패키지 안의 코드는 ‘고유 식별 번호’입니다. 더블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이 두 가지 코드가 전부입니다. 노드그린의 공식 한국어 웹사이트에서 기부 프로그램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기부 분야를 선택 후 해당 코드들을 입력해주시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참 쉽고 간단한 노드그린의 더블 기부 프로그램 참여.

미니멀하고 모던한 덴마크 디자인 시계를 구매하시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기 위한 노력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시계는 단순한 패션 아이템이 아닌, 세상을 바꾸기 위한 노력의 상징입니다.